Brand News

스누피 좋아한다면 주목! 아비브 ‘피너츠’ 콜라보 한정판 출시

정혜진 기자
2024-11-05 10:00:02

최근 MZ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피너츠(PEANUTS)’ 캐릭터들이 아비브와 손잡았다.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브(Abib)가 70여 년간 꾸준히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아비브 프라그란트 바디 라인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1월 5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출시되는 이번 한정 기획세트는 아비브 신제품 프라그란트 바디 라인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바디 듀오(워시 300ml+에멀전 300ml) 세트 패키지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피너츠 캐릭터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원조 ‘힐링 캐릭터’로 시대를 뛰어 넘어 사랑받고 있는 피너츠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기분 좋은 매일’을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3가지 향 타입(S, R, G)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지는 디테일까지 찾아볼 수 있다. 아비브 특유의 심플하고 감각적인 패키지에 귀여운 피너츠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한정판의 특별함이 두드러진다. 


아비브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기획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페셜 기프트 담요’도 선물할 예정이다. 담요에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는 캐릭터 라이너스의 특징에서 착안한 이번 굿즈는 향 타입에 따라 서로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소장 가치가 높다. 

아비브 관계자는 “시대를 뛰어넘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피너츠의 특징이 소비자들의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비브 프라그란트 바디 라인과 닮은 점이 많다고 생각해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한정 기획 세트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분들을 위해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너츠의 캐릭터와 관련 지식재산권은 와일드브레인 주식회사가 41%,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일본)가 39%, 찰스 슐츠가에서 20%를 소유하고 있다. 찰스 슐츠가1950년 7개의 신문에 피너츠를 처음 연재하기 시작한 후로, 찰리 브라운, 스누피 그리고 다른 피너츠 갱들은 대중문화에 지울 수 없는 한 획을 그었다.

피너츠 브랜드를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들은 이제 놀이공원 어트랙션, 문화 행사, 소셜 미디어 및 다양한 포맷으로 준비된 코믹 스트립과 Apple TV+를 통해 단편 피너츠 쇼와 장편 스페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소비자 제품과 디지털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로 피너츠를 만날 수 있다. 2018년, 피너츠는 차세대 학생들의 STEM 교육과 우주 탐험에 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NASA와 함께 다년의 우주 개발 협약을 체결하였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